써니, 인천상륙작전, 각시탈, 동주, 판도라, 미스터선샤인, 말모이 등등의 무수히 많은 영화를 촬영한 세트장인 '합천 영상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아이에게는 눈으로 과거를 직접 보는 학습의 장소! 어른에게는 옛추억의 장소!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영상테마파크 내에 식사, 카페, 놀이터, 전시실, 숙박업소, 내부 교통시설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대구근교, 합천 가볼만한 곳입니다.
천만 관객 영화:태극기를 휘날리며, 도둑들, 변호인, 암살, 택시 운전사를 촬영하기도 한 곳입니다. 기억을 떠올리며 주변을 둘러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9시~18시 (겨울 17시)
- 입장료: 어른 5천원 , 학생 3천원
저희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1천원 할인을 받았습니다. 전화번호 뒷자리만 부르면 끝!
입장권을 지불하고 입장했더라도 입장권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입장권을 버리지 않습니다. 실제 저희는 청와대 세트장에서 제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영상테마파크와 청와대 세트장 간의 거리가 다소 있는 편입니다. 입장료 외에 별도로 영상테마파크내에서 구매를 다시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걸어다녔습니다. 충분한 거리라고 느꼈지만 옆에 남자친구는 모노레일을 타자고 했습니다. 올라갈때 타고 내려올때는 걷는 것은 어떻까요?
영상테마파크 내의 청와대로 가는 방법 2가지
- 걷기(오르막길이라 쉽지는 않아요.)
- 모노레일 (왕도, 편도 선택)
영상테마파크내에서의 교통수단
- 모노레일 이용료: 왕복 성인 5천원, 초등학생 3천원 (편도 3천원, 2천원)-입장료와는 별도
- 호돌이 전기차 이용료: 성인 5천원, 초등학생 3천원
규모가 대형이기는 해도 성인이라도 도보며 영상테마파크 전체를 관람가능합니다. 다소 언덕에 있는 모노레일을 타거나 어린이가 있다면 호돌이 전기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다시 결제하셔야 합니다.
합천영상테마파크 세트장
- 백범 김구선생님의 경교장
- 이승만 대통령의 이화장, 돈암장
- 국내 최초 호텔 반도호텔
- 최초 실내 극장인 단성사
- 조선총독부, 상해임시정부, 벨기에영사권, 일제시대 거리, 경성역, 은행, 우체국
- 70년대 종로거리
- 실제 식사하고 커피 마실수 있는 식당, 카페, 매점, 전시실
식사, 음료, 주류를 드실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청와대 세트장
- 실제 청와대 규모의 약 70% 축소 건축
- 모노레일을 타고 청와대와 영상테마파크 공원를 오갈수 있어요.
아이들의 놀거리
- 코끼리 미끄럼틀 : 국내 최장 길이
- 어린이정원: 숲속 자연 놀이터
- 목재문화체험장
의상 체험
- 교복 1시간 대여 15000원
- 경성의복 1시간 대여 20000원
- 양산&모자대여 3000원
- 양말판매 2000원
한옥숙박체험
- 청와대 관저와 비슷한 외형의 숙박시설: 청와대 옆에 있어요.
마이웨이세트장 옆에 호텔 건립중이에요. 강을 끼고 있어 뷰가 좋을 것 같아요.
마이웨이 세트장 근처에 호텔 부지가 있어요. 나중에 호텔이 지어지면 호텔의 리버뷰와 햇살이 좋아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합천의 8경
- 가야산, 해인사, 홍류동계곡, 매화산, 함벽루, 백리벚꽃길, 황계폭포, 황매산 모산재
합천의 8미
- 밤묵, 산채정식, 송기떡, 돼지국밥, 막걸리, 한과, 메기찜, 메기매운탕
벚꽃이 피면 마라톤에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되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