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삼가는 소고기 맛집이 밀접해 있는 곳이에요. 신소양 체육공원에서 핑크 뮬리를 보고 나서 거리감은 있지만 삼가에 소고기 먹으러 신나게 갑니다. 합천 삼가 식육식당이 삼가 한우 맛집으로 가장 유명하죠? 대기가 길거나 휴무라면 도원 식육식당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주차, 메뉴, 포장 가능 메뉴, 사장님 친절도, 단점까지도 솔직하게 포스팅 할게요.
도원 식육식당 추천 이유
- 한우 모둠 (특히 갈비꽃살) 맛집
- 상차림비 없어요.
- 식당 이용 가능 시간이 다른 곳보다 길어요.
- 단체석 가능
- 친절하고 유도리 있는 사장님
오전 10시 30분에 오픈해서 19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저녁 6시 이후에 식사할 수 있는 곳은 삼가에서 도원 식당이 유일합니다. 한편에 단체석이 가능하도록 룸이 구비되어 있어요. 회식 장소로도 제격이에요.
사장님께서 융통성이 좋으셔요. 아이가 와도 오케이! 늦게 와도 오케이! 그때 상황에 맞게 손님이 필요한 것에 잘 맞춰 주세요.
도원 식육식당 주차
- 가게 앞 주차장
-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
평일 목요일 1시 방문했을 때는 한산한 모습으로 조용하게 식사했어요. 혹시 맛없는 집인가?라는 의심이 들 정도였어요. 가게 한편에는 대기표 기계가 있기도 해요. 쓰는 건가? 긴가민가해요.
도원 식육식당 메뉴
- 한우모둠 200g에 35,000원으로 자칫 질기고 맛없는 부위가 함께 있을 수도 있는데 전반적으로 맛있어요. 갈비꽃살, 알등심, 부챗살, 버섯을 내어 주시는데 아무래도 갈비꽃살이 마블링이 많아서 부드럽고 기름지면서 고소해요. 치아가 불편한 어르신들도 충분히 드시겠어요. 특히나 생와사비를 주시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기본 반찬: 생강장아찌, 쌈무, 고추냉이, 양파장아찌, 명이나물, 샐러드
- 된장찌개: 시래기를 듬뿍 넣어주신 된장찌개에 김치하나 올려 먹으니 꿀맛입니다. 미식가 지인은 김치가 정말 맛있다고 해요. 된장찌개를 불판에 끓여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날은 뚝배기에 내어주셔서 조금 아쉬웠어요.
메뉴판에는 없지만 삼겹살, 목살 등의 돼지고기를 판매한다고 온라인에 기재되어 있으니 원하시면 문의해 보세요.
도원 식육식당 포장
- 한우 선물세트 (갈비찜, 특수부위, 모둠세트)
- 한우 곰국
- 한우 갈비탕
국거리, 구이용 (미역국, 수육 등등)를 포장판매, 택배 가능하세요. 택배 이용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 시 할인을 해주기도 하세요. 팩으로 포장되어 판매하는 곰국과 갈비탕은 5만 원 미만이라면 포장비 별도 2000원 있어요.
제 입맛에는 반찬들이 다소 달았으나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고 고기 맛좋고 여러가지 밑반찬으로 골라먹는 재미까지 있어서 좋았어요. 고기 후 먹는 된장찌개는 또 다른 별미죠? 맛있게 식사하시고 건강하세요. 합천 삼가 도원 식육식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