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다수를 위해서 만든다' 슬로건하에 운영되는 스웨덴 회사인 이케아는 친환경 기업으로 부담없는 가격과 지속 사용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들이 많아요. 집안에 들어가는 가구뿐만 아니라 식품까지 상품화하여 만들어 우리 삶에 영향을 주는 기업입니다. 깔끔, 단순함 속에서 베스트를 만들어내는 제품이 즐비하는 이케아를 저는 선호하는데 이케나 동부산점의 영업시간, 주차장, 매장안내, 푸드코드, 알뜰코너, 이케아 주변 즐길만한 것들까지 알려드릴게요.
기장 이케아 영업시간&주차장
올해 3월부터 영업시간이 변경되었어요. 11시 오픈으로 주말에는 한시간 일찍 시작해요. 조용한 평일에 가면 멤버가입하고 친환경 무료 커피와 무료주차의 혜택을 누릴수 있지만 직장인에게는 불가능하죠. 일요일 2시에 도착했을 때 주차장 여유가 많았고 레스토랑에서 음식 주문할 때 잠시 대기할 뿐 괜찮았으니 주말 방문도 추천드려요. 이케아에 들어올 때 아울렛과 맞물려 교통제층은 있었어요. 네비게이션을 활용해 외곽 조용한 도로를 이용해 보세요.
주차장은 지하 1,2층으로 전기차 충전소가 있어요. 1층에는 급속 충전기도 구비되어 있어 충전과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요. 이케아의 평일 주차는 무료이나 주말과 공휴일에는 물품 구매시 3시간 무료에요. 저는 식당에서 사용한 1만원대 영수증으로 정산했어요. 무인정산기도 지하 1,2층에 있으니 이케아에서 나와 좌측으로 살펴보세요.
기장 이케아 쇼핑은 3층부터 하세요.
쇼핑은 3층 show room에서 시작되요. 이케아 측에서 동선을 미리 정해놓고 중간에 지름길을 만들어 놨으니 천장에 번호 확인하며 둘러보세요. 3층 1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27번까지 상품 준비되어 있어요. 3층은 욕실, 침실, 아이방, 주방의 공간에 따라 상품 진열을 해 놓아 마치 모델하우스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요.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제품명, 번화, 진열대, 섹션을 정리하도록 군데군데 연필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2층 home furnishing accesorries 코너로 주방, 욕실, 수납용품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주방용품을 좋아해요.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냄비, 지퍼형 비닐팩과 같은 용품의 인기가 많아요. 개인에 맞는 상품을 찾아보세요.
또, 2층에는 스몰란드라는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1시간 무료로 자녀돌봄이가 상주하는 키즈 카페에요. 화장실에 혼자서도 다녀올 수 있는 신장 95~135cm 아이라면 이용 가능하세요. 그러고 이케아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다면 30분 추가 서비스 가능하세요. 색칠놀이와 공놀이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1층에는 자원순환허브 모토하에 알뜰코너가 계산대 오른쪽에 있어요. 제품 손상, 재포장 불가능, 진열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리퍼프 상품 파는 곳으로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찾아보세요. 그외에도 교환, 환불, 제품을 받고 배송관련 일을 담당하는 장소가 1층에 있어요.
가구를 구매후 배송은 어떻게 할까요? 구매 금액 상관없이 3만원에 신청가능하세요. 원하는 날짜에 지정 장소로 배송신청 가능하며 거리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해요. 또는 택배서비스를 3~8천원으로도 이용해 보세요. 멤버쉽 회원 가입을 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어요. 14일내에 무료 환불, 반품 가능, 생일쿠폰, 패밀리 상시 특별가, 평일 무료 커피, 전문가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요.
기장 이케아 푸드코트
이케아의 리뷰를 읽다보니 가구와 제품의 후기보다 맛있다라는 레스토랑의 좋은 평들이 훨씬 많다는 것을 보고 재미있었어요. 실제 3층의 푸드코트는 뷔페형식으로 원하는 음식을 담아와서 마지막에 계산을 하면 되요. 정신없이 담다보면 저렴한 가격에 많이 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영수증 확인하는 센스 필요합니다. 돈까스가 이곳의 핫 메뉴이며 거의 모든 테이블 마다 닭다리, 케이크를 주문해서드세요. 바삭한 돈까스, 소스와 삶은 콩의 조화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직업상 휴게소에서 돈까스를 많이 먹는 오빠도 한입 먹더니 눈이 똥그래 지세요. 탄산음료는 무한리필로 입구와 계산대에 있는 컵을 들고 나와 계산후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식기, 접시,머그잔,턱받이, 의자, 전자레인지)도 빌릴수 있습니다.
1층으로 가면 비스트로라는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코너가 있어요. 800원짜리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인기 메뉴이고 작은 핫도그와 피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비스트로 옆으로는 스웨덴 푸드마켓에서 3층과 1층에서 드신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구매가능하며 그외에도 일상적이지 않아 신기하고 호기심 자극이 되는 식품이 많아요. 커피를 마실 카페도 있답니다.
부산 기장 이케아 근처
롯데 아울렛이 길 건너에 있어 함께 다녀오기 좋아요. 명품 아울렛에는 매장의 수가 꽤 많으며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어요. 롯데 몰내에도 맛집들이 즐비해 상시 인기가 많아요.
필요한 물품을 사러, 트렌드를 익히러,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갈 수 있는 이케아에서 저렴한 구매와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