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화순에서 부모님과 함께 식사할 곳을 찾으시나요? 혹은 외지에서 골프치러 오셔서 화순의 맛집 검색 중이세요? 광주 인근에 바람 쐴 곳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그럼 보리굴비 한정식 맛집, 화순 수림정을 추천드립니다. 매장, 음식이 깨끗하고 친절한 직원분들과 셀프 반찬 무한 리필이 가능한 전라도 한정식 맛집으로 좋습니다. 주차, 대기, 단체석, 예약, 메뉴, 후식, 택배 포장까지 모두 낱낱이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주차
수림정 가게 우측편으로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20대 가량 주차 가능해요. 저희는 맞은편 공영주차장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했어요. 맛있는 밥 먹으며 충전까지 하니 일석이조에요.
식당 주변 관공서가 많아 접근성이 좋아요. 화순군청맛집! 화순교육지원청 맛집! 광주지방법원 화순군법원 맛집! 많은 관공서들이 있어요. 볼일 보러 오셔서 1인 메뉴 드시고 가세요.
웨이팅
일요일 12시 30분 가량 도착했을 때 당연히 웨이팅이 있죠. 화순에서 유명 식당으므로 늦은 점심이 아니고서야 대기가 있어요. 테이블링을 이용하세요. 연락처, 인원을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람이 와요.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해요.
저는 대기를 할때면, 카페에서 커피를 먼저 마시며 기다려요. 혹은 대기실이나 실외에서 한옥의 분위기를 즐기며 기다리기도 하세요.
단체석&예약
한정식으로 주문 시 예약이 가능하세요.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러 많이들 오셨더라고요. 화순에서 골프 후 전라도 한정식을 맛보고 가시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대형 식당으로 단체석도 가능하니 전화 문의하심을 추천드립니다.
메뉴
남도음식명가란 무엇인가요? 전라남도에서 전통 음식을 잘 보존, 계승한 식당에서 주어지며 전라도 고유의 맛을 자랑하는 가게에게 수여되는 시장과 군수에 의해 선정, 인증되는 맛집이에요. 미슐랭과 같은 개념이죠. 상시 점검, 2년마다 재평가, 사후관리가 철저하여 고객 입장에서는 믿을 수 있어요.
보리굴비란 무엇인가요? 굴비를 통보리쌀 항아리에 넣어 서늘한 장소에 보관, 서너 달 숙성, 자연 건조한 굴비를 말합니다. 보기에는 삐쩍 말라 보여도 건조생선으로 특유의 고소하고 짭짭한 맛이 생선 비린내도 없어 밥도둑이에요.
사장님께서는 대량으로 조기를 구매해서 직접 말려 원가 절감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원래 전통 방식은 찜으로 익히지만 후라이팬과 오븐으로 맛을 테스트한 후, 지금의 오븐에 구운 보리굴비 맛을 완성하셨다고 합니다. 가격이 올랐고 변심했다는 후기를 보기는 했으나 요즘 같은 인플레가 시대에 가격인상을 안하면 가게 문을 닫지 않을까요?
보리굴비 반마리, 한마리정식, 떡갈비도 많이들 주문하세요. 한정식, 특정식, 수리 정식으로 누군가에게 대접이 필요할 때 예약을 통해 식당 이용해 보세요.
밑반찬으로 저는 가성비가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소 낯선 보리빵, 샐러드, 고구마줄기무침, 부추김치
오징어 초무침, 연근무침, 감자샐러드, 매생이 무침이 나오고 오징어와 함께 나오는 채소가 저는 너무 맛있더라고요.
매생이국과 최애반찬 가지무침, 늙은 호박 조림! 맛있게 먹은 호박조림은 간이 세지 않아 좋았어요.
빠삭한 감자튀김, 노릿하게 구워 나온 전, 잡채
하이라이트 밑반찬은 어리굴젓, 새우장, 갈비찜이 나오는데 얼마 전에 해 먹은 저의 갈비찜과는 비교도 안되고 어리굴젓은 꼭 물에 밥을 말아서 드셔 보세요. 사장님께서는 말아 먹어야 많이 먹을 수 있다며 먹는 법으로 추천해주세요.
깜짝 놀랐어요. 함께 간 남자 친구는 이날 공깃밥 2그릇 반을 먹더라고요. 저는 1시에 식사마치고 8시까지도 배가 고프지 않은 든든한 한끼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김치를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직접 재배하신 배추에 전라도 요리법이 더해져서 강하지 않은 김치 양념에 감칠맛까지 도는 김치 맛집이었어요. 구매하고 싶었어요. 반찬은 셀프이니 마음껏 많이 드세요.
택배
인상 깊었던 짭짭, 고소했던 굴비를 카운터에서 진공 포장 판매하세요. 포장을 뜯지 말고 그대로 데워서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명절 선물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5 봉지를 부모님 위해 사와 봅니다. 그리고 수만리 꿀도 판매하세요.
커피 드시러 쿠키 키키로~!
식사를 하고 나와 왼편에 있는 쿠키키키라는 카페 안으로 들어가 봐요. 이게 뭐죠? 카페 안에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고 커피도 맛있네요.
산미가 없는 적당히 고소한 맛이에요. 이런 커피라면 라떼는 당연히 맛있겠어요. 카페도 친절하세요. 커피뿐만 아니라 디저트 맛집이기도해요. 식사 전후 커피 드실 거면 추천드려요.
친절한 가성비 맛집 추천
밥을 먹으며 사장님과 직원들의 분위기를 보니 관계가 정말 좋더라고요. 사장님이 정말 잘 해주시는지 편안하게 농담하고 함께 일 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사장님 왈, 맛있게 식사하는 것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가셨으면 좋겠다고 하시는데 정말 마음공부까지 하고 옵니다.
친절하게 안내, 서빙해주셔서 기분 좋게 잘 먹고 왔습니다. 천안 신방동에도 수림정이 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재방문 의사 1000000%입니다.
저희는 배부르게 밥 먹고 화순 8경 중 하나인 운주사로 소화시키러 가봅니다. 운주사에서 30분 거리로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이기도 해요. 다음 포스팅에서 안내 약속하겠습니다. 수림정에서 건강하게 식사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