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대형 오션뷰와 식물뷰 둘다를 가진 카페는 프롬나드가 유일할거에요. 통유리창의 바다와 식물원 카페인 플랜테리어카페로 아름다운 정원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까지 있어 누구나 감탄을 할만한 곳이에요. 단, 베이커리, 케이크, 음료가 맛있지는 않아요. 평범해요. 그럼에도 주차, 화장실의 편의시설과 수많은 포토존으로 늘 인기가 많은 프롬나드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여수 가볼만한곳
요즘은 자연명소, 체험관광, 문화유적 보다 잘 지어진 카페에 가는 것이 더 감탄을 자아내는 것 같아요. 식물원 대형 카페, 플랜테리어카페, 식물뷰, 오션뷰, 통유리창이라는 수식어로 충분히 매력있죠? 프롬나드 카페는 총 4개의 층으로 이뤄져 있어요.
- 루프탑: 정원
- 2층(가장 인기): 프롬나드 둘레길
- 1층: 주문 및 오션뷰
- 지하: 동백나무 둘레길
주문후 가장 인기 많은 2층으로 가길 추천! 드려요.
숲속 사이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죠? 칸막이대신 대형 나무들을 사이에 경계로 두고 있으니 자연친화적 카페라서 인상 깊어요. 일요일 이른 12시에 도착했을 때 이미 2층 자리는 만석이고 개방형 오픈된 자리만 남아있었어요.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서두르세요.
지하 1층 동백꽃 나무 둘레길 (10월,11월 방문 추천)
제가 방문한 12월 중순에는 동백꽃이 모두 시들었어요. 10월 13일 동백꽃 소식이 올라와 11월 초에 만개해서 12월에는 시든 꽃만 몇 송이 봤네요. 때에 따라 유자나무, 애란, 사초로 변경하기도 한다 합니다.
그러나, 1층도 충분히 좋았어요. 통유리창으로 바다뷰라고 하지만 일반 오션뷰가 아니에요. 저 멀리서 보이는 바다가 아니라 아~주 가까이에 거울 보는 듯 해서 정말 심쿵했어요. 밖으로 보이는 골프장뷰도 정갈하게 깔끔해서 좋았어요.
그외에도, 바다길 산책, 대나무 산책길도 구비되어 있어요. 카페내에 즐길 거리가 많죠? 예쁜 정원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어요. 카페가 아니라 식물원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음료에 입장료가 있다는 사실도 참조해 주세요.
베이커리와 음료
커피가 맛있지는 않았어요. 그냥 그래요. 서빙은 플라스틱 컵에 음료가 나와요. 아메 가격은 6000원! 해풍 쑥라떼가 의외로 맛있다고 인기가 많았어요.
빵은 시그니처 메뉴 없이 크로와상, 소금빵, 크로플, 몽블랑등의 10여가지의 브레드가 준비되어 있어요. 저년6시 이후 구매시 30%할인 가능하세요.
프롬나드 근처
- 1km 내외에 관광명소 돌산공원, 해상케이블
- 2km 내외에 이순신광장, 여수수산시장, 여수낭만포차거리
- 카페 근처 맛집: 바다김밥 돌산직영점, 진남횟집 샤브와 물회 맛집&포장가능
1~2km안에 여수 명소들이 많아서 접근성이 좋아요. 카페로 들어서는 길이 내리막길이라 다소 위험해 보일수 있으나 대형 주차장 구비되어 있고 주차요원 아저씨 계세요.
마무리
- 식물원카페로 남다른 오션뷰 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
- 만족스러운 맛와 가격대는 아니지만 뷰가 좋고 정원이 예뻐서 힐링 스팟!!!
- 노을질때 방문 추천
- 많은 실내외의 포토존으로 인생샷 도전하세요.
여수에 간다면 모이핀 이외에도 프롬나드 추천드립니다. 만족하실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