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이야기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6개월내 백만원 수익 가능한 유튜브 키우는 법

반응형

부업을 찾는 중이라면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레드오션으로 오인할 수 있으나 여전히 기회는 오고 있고 많은 유튜브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아직은 부업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천명, 사천시간의 애드센스 수익을 6개월 내에 1백만 원 목표 달성하는 분들이 있으며 이는 홈화면에 내 영상을 노출시키는 것에 집중합니다. 홈화면에서 떡상한 영상을 벤치마킹해서 유사성, 최신성, 댓글 의견 반영을 통해 시청 시간을 늘려나가는 6개월이라는 시간을 도전해 보라고 합니다.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수익화 달성하는 원칙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을 달성하는 첫번째는 천명에 사천시간을 달성해야 합니다. 조회수, 구독자수, 시청시간에 따라 다양한 애드센스 수익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청시간으로 보여집니다. 예를 들어

  • 조회수 500만대 시청시간 60만 구독자 4만>>약 3천만 원가량 
  • 289만 대/ 31만/ 6만>>1천6백만 원가량
  • 1087만 대/25만/10만>>7백만 원가량
  • 1억/353만/56만>>1억 4천만 원가량
  • 4000만 대/186만/40만>>1억 원가량 

다소 보기 어렵지만 여하튼 중요한 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영상이 보여서 시청시간을 높이는 것이 주요합니다. 시청시간을 높이기 위한 첫번째 단계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시청자들이 영상을 보기 위해 반드시 거쳐 지나가야 하는 곳은 탐색기능을 통한 홈화면이라는 사실입니다. 어떤 영상이 홈화면에 뜰까?

홈화면 점령하는 요소

  • 유사성 : 유사한 사람들이 좋아하던 유사한 타입의 영상이 노출 (좋아요 많이 받기)
  • 최신성: 1주 내의 최신 영상 노출 (1주일 단위 영상 만들기)
  • 시청기록: 내가 시청한 영상 채널의 다른 영상 
  • 좋아요 :10만 이상의 큰 채널들이거나 레전더리 영상
  • 구독 : 20~50% 이상은 구독에 의한 노출 (구독 늘리기)

홈화면에 내 영상이 뜨려면 5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의 영상게 작은 노출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그중 좋아요와 구독의 요소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보는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초보에게 유사성, 최신성, 시청기록으로 홈화면 노출의 기회를 엿봐야 합니다. 신규의 고성과 영상에게도 랜덤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얘기입니다. 

타깃 영상을 발굴하자 

  • 채널 규모가 5천이하의 작음에도 홈화면에 떴다면 눈여겨봐라 
  • 매일 들어가서 조회수를 추적해서 상승중이라면 벤치마킹해보자 
  • 유사성, 최신성, 댓글의견반영으로 더 좋은 영상을 만들어 보자 

구독자가 많은 채널을 큰 채널이라고 칭합니다. 그러나, 신규 유튜버는 채널규모가 나와 비슷한데 지금 홈화면에 뜨는 중이라면 유사성+최신성+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내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1년 이내의 영상이면서 5천 명 이하의 작은 채널일수록 도움이 됩니다. 유사성, 최신성, 고성과 영상이 된다면 홈화면, 추천영상, 자동재생영상으로 사람들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런 타깃영상을 찾아내기 위해 내 주제의 500개 이상의 채널을 구독하고 홈에서 노출 시 조회수를 기록하고 추적하여 지금 급등 중인지 확인해 봅니다. 

정리 

  • 유튜브의 수익은 애드센스에서 온다.
  • 1천명 4천시간의 수익화의 첫 시작이다.
  • 무엇보다 시청시간이 중요!
  • 시청시간을 늘리려면 홈화면 장악!
  • 초보들의 영상은 여타 떡상영상의 유사성, 최신성, 시청기록으로 기회 엿볼수있다. 
  • 홈화면의 5천명 이하의 작은 채널에서 떡상중인 영상을 추척, 발굴해서 더 나은 영상을 만들어 보라.  

다음 포스팅은 주제선정과 원고쓰기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