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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이제 막 생성해서 알리고자 한다면 '검색'을 통해 성장해야 합니다. 이에 앞서 유튜브 알고리즘의 역할과 이에 사람이 해야할 일, 천명 구간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 채널 성장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목표
- Find
- Keep watching
이미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더 많은 사람에게 소개합니다. 공식적인 알로리즘의 역할은 영상을 찾게 해 주고 시청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 어떤 사람들이 실제 이 영상을 좋아하는지 시청지속시간을 통해 구분하고
- 좋은 영상이라면 어떤 사람과 유사한 사람을 찾아 영상 제안
우리는 클릭률이 높고 시청시간이 긴 질 좋은 영상을 만드면 된다.
영상 제안 방법
- 검색: 구독자와 관계 無
- 탐색(=홈화면) : 구독자와 관계
- 추천 : 구독자와 관계
- 알림, 구독: 구독자와 관계
구독자가 0명인 사람은 검색을 통해 구독자를 모아야 합니다.
0명 탈출 위한 초반 트래픽은 " 검색 "이다
- ~500명 이나 1000명 구간만 해당(채널이 커지면 "추천"으로 성장해야 함)
- 검색기반 플랫폼은 네이버나 구글/ 유튜브는 추천기반 플랫폼
- 검색은 구독자수와 조회수와 관련이 전혀 없어 초보일 때 집중
- 제목(중요내용 가장 앞배치) , 본문내용, 설명(1~2 문단), 해시태그등을 꼼꼼히 적습니다. (나중에는 해시태그 안 해도 됨)
- 연관검색어 중 제일 처음 것이 검색량이 많은 것
- 사용할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서 쇼츠가 나오면 쇼츠를 해야 함
- 네이버데이터랩, 구글트렌 드을 이용 해 계절성 키워드, 특별하고 신박한 스토리 전개해야 함
- SNS주소, 링클 달지 마라
- 분석을 통해 키워드 유입이 일어나는지 점검 필요
- 잡유튜브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