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절정인 요즘은 자꾸 산으로 향하게 되네요. 팔공산 파계사로 가는 길목에 있어 버스 정류장 인근, 접근성이 좋고 저수지 앞에 뷰 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식사 가능하도록 영화식당을 소개할까 합니다. 3대가 운영 중인 시골닭 음식점 영화식당은 정성과 정갈한 음식을 대접하는 곳으로 가족과 함께 가기에 좋습니다. 애완동물과도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영화식당의 메뉴, 테이블, 예약까지 샅샅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영화식당 추천 이유
- 야외 뷰와 분위기가 최고에요.
- 친절하고 맛있어서 재방문률 높아요.
- 양 많아 가성비 좋은 식당
-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어요.
팔공산에 닭 백숙, 닭볶음탕, 찜닭을 판매하는 여러 곳을 가 봤지만 이렇게 산속 여유롭게 조용히 초록 뷰에서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은 드물었던 것 같아요. 대개 팔공산은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이 몰리고 대기하고 앉아도 먹기 바빴던 것 같은데 영화식당은 조용히 천천히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영화식당 메뉴
- 닭도리탕: 감자, 호박, 버섯 등의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들어 어른,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국물이 자작한 메뉴예요. 아이들이 먹을 때는 지리로 주문하세요. 드시다가 매콤한 맛을 원하면 땡고추 요청하면 돼요.
- 오리불고기: 오리주물럭이라고도 하며 부추를 듬뿍 올려 건강식이에요. 꼭 볶음밥 드세요. 반마리주문도 가능한지 여쭤보세요.
- 한방닭백숙: 황기, 움나무, 대추, 마늘등의 약재를 듬뿍 넣은 진정한 보양식이에요. 잡곡 찰밥으로 만든 닭죽도 좋아요.
- 더덕구이: 불향을 입힌 더덕은 양념이 찐맛이에요.
- 도토리묵: 직접 도토리를 가져와서 만든 수제 묵이에요.
- 부추전, 파전: 파전은 솔직히 밀가루가 많고 덜 굽힌듯한 느낌이에요. 파전보다는 부추전으로 주문하세요.
- 동동주: 밥알이 동동 떠 있는 동동주는 오빠 혼자서 한통을 다 마시네요. 진짜 맛있대요.
촌닭이라 쫄깃한 식감으로 주방 앞을 지나가면서 보니 음식에 정성을 듬뿍 들이는 느낌을 받았어요. 밑반찬은 6가지로 참외장아찌, 참게, 땅콩 무침, 고추장아찌, 단무지, 오이무침 나왔어요. 때에 따라 김치도 나오는데 정말 맛있다는데 저는 먹어보지 못했어요.
영화식당 테이블 & 예약
- 전화예약 혹은 네이버 톡톡 (10시 30분~21시 운영시간)
- 실내 룸: 단체석도 가능해요.
- 야외 자리가 명당: 4계절 내내 이용 가능하세요.
겨울에는 난로, 담요로 여름에는 선풍기로 바깥에서 식사가 쾌적하도록 만발의 준비가 되어있어요. 야외 자리에서 주문은 벨을 울리시면 돼요. 진짜 벨이요~!
영화식당
뷰가 좋아서 그리고 지금은 단풍이 한창 예쁠 때라서 더더욱 좋았지만 정말 사장님들이 친절해서 좋았어요. 세심하게 하나하나 확인해 주시는 모습 보고 음식은 당연히 믿고 먹어도 되겠다 싶어요.
토종닭은 포장도 가능하며 재래기 소스도 판매하세요. 500ml로 상추 재래기, 부추무침 등으로 활용할 때 마지막 참기름만 한 바퀴 두르면 돼요.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는 사실 참고해 주세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너무 예쁜 가게예요. 술이 빠질 수가 없죠? 버스 타고 데이트 삼아 가요.
영화식당에서 식사 후 언덕으로 올라가니 '베를린 에스프레 소바'가 바로 있네요. 여기도 대박이죠?
사랑하는 사람과 즐겁고 건강한 식사하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주말에는 오픈런하세요! 차 엄청 막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