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 달서구 월광수변공원에 숨은 맛집 소개합니다. 아는 분이 많이 없을 것 같아요. 네비를 찍어 산과 물의 벌판을 지나 나오는 가게예요. 이른 봄이 되는 미나리 철이 다가오죠? 팔공산, 청도, 화원도 유명하지만 접근성이 좋은 비닐하우스에서 드셔 보세요. 미나리의 제철, 효능, 요리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수밭골 청정 미나리
- 위치: 대구 달서구 도원동 1275 (월광수변공원에서 차량 5분거리)
- 한적한 시골 외길에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요.
- 영업 확인 전화: 010-6626-2164
- 운영시간 10시~10시
- 단체석 가능, 넓은 주차장
단일 메뉴
- 미나리 1단 & 삼겹살 1근 600g 기본 (목살도 있어요)
- 반찬(고추, 마늘, 김치) 셀프
- 된장찌개: 시래기 넣어 끓인 별미 ( 어머님께 여쭤보니 재래된장과 시중 된장 같이 끓인 것 같다고 하셔요)
- 공깃밥: 미나리, 돼지고기, 김치 넣어 볶음밥으로 드셔도 맛있어요.
오빠랑 가서 소주 2병과 된장찌개 1인분, 기본 메뉴 둘이서 먹었을 때는 50,000원~!
부모님 모시고 재방문했을 때 기본에 된장찌개 2인분 주문해서 셋이서 44,000원~!
미나리 제철
한 겨울 1~2월을 제외한 사시사철 나오는 야채예요. 어르신 말씀이 음력 5월 5일 단오 전에 나오는 미나리가 독이 없고 연하다고 하셔요. 봄에 잡초와 경쟁해도 잘 자라는 미나리를 드시면 독소와 노폐물을 몸에서 배출할 수 있어 상징적 의미를 지니기도 해요. 목욕으로 깨끗한 몸으로 새 출발을 하듯이 미나리로 청결한 속까지 챙겨 일 년 내내 컨디션 조절이 가능해요.
미나리 효능과 요리
- 비타민, 무기질, 칼슘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 그 외에 섬유질, 단백질, 철분, 칼슘, 칼륨, 인이 풍부
- 중금속 배출, 알코올 해독, 숙취해소, 간 기능 강화, 신장, 방광염, 변비, 피로 해소,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 고혈압,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식재료
- 생으로 드실 때는 붉은 뿌리 부분까지 함께 드세요. 생보다는 살짝 익혀서 무쳐 드시는 것이 몸에 이롭다고 합니다.
- 맑은 국으로 끓여 드시거나 김치 혹은 샐러드로 다양하게 드세요.
항상 전부 먹지 못해 포장해서 오는 미나리! 미나리 전, 미라니 무침, 미나리 넣은 생선국, 샐러드 기타 등등 알뜰하게 드세요.
1년에 한 번은 재미 삼아 비닐하우스에서 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한적한 시골길에 비닐하우스에서 고기, 미나리에 낮술 한잔하면 정말 맛있을 곳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