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빵집 스테이블모먼트, 폭스브롯, 빠다롤 더 테라스, 밥스딜라잇, 빵장수쉐프 등등 여러 유명 베이커리를 다녀봤어요. 각각의 인기있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느 날, 동네에서 르안데르센을 지나치면서 맛집일거라는 감이 오더라고요. 다녀와봤더니 맛 좋고 건강한 재료의 후원까지 하는 착한가게임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부터 르안데르센의 인기메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추천 메뉴
르 안데르센의 대표 메뉴로 소시지 돌돌이, 슈크림, 모닝빵, 쌀 식빵, 크림치즈 바게트, 쿠키, 마카롱이 인기에요. 슈크림의 경우 시원하게 드시고 싶으면 냉장고에서 꺼내 달라고 요청하세요.
저는 앙버터 바게트를 구매해서 먹었는데 바게트가 정말 바삭해요. 까드리한 식감을 좋아하면 적극 추천드려요. 팥과 버터의 합으로 고소, 달콤, 바삭한 맛이 또 오라고 꼬시네요.
다이어터라면 무화과 통밀빵, 쌀 식빵을 추천드려요.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서 속이 편안하고 천연효모종으로 만든 빵으로 거칠고 투박하면서도 화학첨가물과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에 좋은 빵들을 판매하세요.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미묘한 행복감이 생겨요.
아이에게 놀이를 선사할 수 있는 빵도 있어요. 고양이와 토끼 동물 모양의 쌀 식빵으로 초코펜(1000원)을 구매해서 식빵에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건강한 쌀 식빵을 아이와 재미있게 동물 얼굴 그리기 놀이를 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제과기능장의 집으로 수제 케이크가 인기이며 특히나 딸기 케이크가 맛있어요. 100% 우유 생크림을 사용하여 생크림 맛집이기도 하며 레인보우 케이크도 잘 나가요.
저는 에그타르트를 좋아해서 커피와 함께 주문을 해 봤습니다. 상당히 큰 타르트예요. 사실, 타르트는 크게 맛있는지 모르겠지만 커피가 산미 없는 묵직한 맛으로 빵과 먹기에 제격이었어요. 비싸다는 평도 있지만 저는 괜찮은 것 같아요. 커피 말고도 수제청을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따뜻한 생강차를 도전해 볼 생각이에요.
인테리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여심을 잡네요. 파스텔톤 개나리색의 건물에 들어오면 매장 내에는 동화 속 캐릭터가 동심을 불러일으켜서 아이와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공주풍의 찻잔들이 진열되어 있고 할로러윈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를 꾸몄어요.
주차
월성동은 주차전쟁인데요. 1만 원 이상이면 1시간 무료, 2만 원 이상이면 2시간 무료 주차돼요. 신월성 2호점이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친절
무척이나 친절하세요. 그날의 추천할만한 빵 설명을 잘해 주시고 시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특히나 아동과 노인분들을 후원하는 착한 가게예요. 하루 지난 빵으로 나눔 실천하는 홀몸어르신과 독거노인을 지원하세요. 하루 지난 빵을 다음 날에 저렴하게 판매하기도 해요.
재방문의사
다음에 방문한다면 케이크, 생강차, 통밀빵, 식빵, 여타 인기 빵들을 먹어보고 싶어요. 스콘과 마카롱은 선물용으로 포장이 나와서 괜찮아 보여요. 건강하게 맛있는 빵 드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