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요정리남님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를 읽은 서평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부업 또는 직업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진부한 표현으로 실망하신 분들도 꽤나 있는 듯 하나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통한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읽으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성공하는 법에 대해 전반적인 인문에 대해서도 적혀있습니다. 책을 통한 노하우가 부족하다면 클래스 101을 통해 더 자세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가히 대단합니다. 배울 점이 많은 리남입니다. 디지털 노마드, 티스토리로 돈 버는 방법, 클래스 101, 성공하는 법에 대해 평소 관심있게 찾아보고 습득한 내용을 정리해서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디지털 노마드 뜻
노마드 (nomad)는 유목민입니다. 정처 없이 떠 돌아다니는 방랑자의 의미로 디지털 노마드는 인터넷 이용 가능한 기기로 시간, 장소 구애 없이 일을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사람을 뜻합니다. 출근시간, 마감시간이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으며 본인 최상의 컨디션에서 작업이 가능한 FREEDOM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그러나, 단연 쉽지많은 않습니다. 어느 정도의 인터넷 지식, 정보와 감성을 적절히 담은 콘텐츠, 타인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마케팅 능력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작업입니다. 한 기업의 홍보를 담당하는 일로 읽는 사람의 흥미를 유발해야합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적고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보내줍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의 블로그입니다. 가입 후, 내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30~50개 정도의 글이 누적되면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합니다. 내 블로그 건전성에 대해 테스트 과정이 이뤄집니다. 신청하는 사람이 많고 장벽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에 애드고시라고도 칭합니다. 통과가 되면 애드센스에서 내 글과 부합하거나 검색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광고를 송출해 줍니다.
티스토리의 성장 가능성
트래픽에 따라 포스팅에 광고 유무가 결정되기에 타인의 관심에 부합해야 합니다. 여기서 타인지향적인 사고, 마케팅, 심리가 필요로 합니다. 방문자가 생기고 광고 클릭이 발생하면 수입이 생기는 구조로 이런 과정을 통해 글쓰기 능력이 좋아지면 원고료와 전자책 발행으로 범위가 확장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제품을 리뷰으로 쿠팡파트너스의 제휴 마케팅에 도전해 영업실력이 좋아지기도 하고 나의 인지도가 높아지면 협찬을 받기도 하는 등등의 성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속의 내용은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의 세팅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 이외에도 리남님의 성공담이 담긴 인문학의 성격도 가진 도서입니다. 노마드의 길을 걷게된 계기, 티스토리 세팅, 사이트 등록, 애드센스 관리등에 대해 서술되어 있어요. 더 많은 노하우와 기반을 정확하게 다지고 싶다면 클래스 101의 기초, 심화과정을 수강하면 됩니다. 이제 막 시작할 경우 기초과정을 들으면 되고 이미 월 10만 원의 수익을 이미 벌고 있고 더 많은 수익을 원한다면 심화과정을 들으면 되는데 무엇보다도 코칭권 사용으로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고물가, 취업난으로 세상 부담이 점점 무거워지는 상황에서 희망을 가지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앞으로의 10년은 컴퓨터를 통한 세상이 벌어집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지금부터 준비해야합니다. 도전하고자 하는 분야의 본질을 이해하고 방향을 설정해서 성공의 결승선 최단거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목표를 세우고 수단과 방법을 찾고 검색하며 테스트 과정을 통해 실패하면 부족한 점을 채우고 성공하면 늘려가야 합니다. 진부하죠? 누가 모르나요? 여기서 포인트는 행동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을 평범하다고 할 뿐이고 차이는 무조건 지금 행해봐야한다고 강조합니다. 일단 시작하고 분야의 최고 멘토를 찾아 벤치마킹하며 나만의 방식을 찾아 나아가야 합니다. 과정에서 어려움은 성장에 대한 당연한 단계로 버티며 실패를 학습의 장으로 여기며 데이터를 쌓아가는 것이 대박 난 사람들의 성공 과정입니다. 가진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라는데 본인의 상상력과 명상의 시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노마드로 성공하려면
이타적 삶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내가 글을 써서 돈을 벌고 싶다'보다는 '내 정보를 통해 상대가 행복하고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것'이 장기적인 진정한 풍만한 제 삶의 청사진입니다. 인생을 0 혹은 1이라는 이분법으로 생각하기보다 0에서 1로 가는 과정에서 가능성과 확률을 높인다고 여겨보세요. 버겁고 포기하고 싶을 때 좋은 결과, 한번의 홈런이 나온다고 합니다.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내가 원하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3인칭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보면 새로운 관점, 후회, 통찰력이 생깁니다.
저는 애드고시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긴 기다림에 통과하면 성공담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생을 겪고 이겨낸 후에는 오는 행복 호르몬 세레토닌을 아시나요? 잔잔하고 긴 만족감을 주는 호르몬으로 모두가 성공을 하는 세상을 기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