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을 찾은 것 같아요. 유레카! 올레! 바디프로필 예약하기로 마음 먹고 일요일 라면, 아이스크림, 빵, 곱창, 다이제스티, 새우깡을 모조리 먹었어요. 한봉지씩 혼자서 모두! 월요일이 되었을 때, 두려움에 떨며 체중을 재었는데 56.3kg!! 월, 화 식단하며 수요일 아침에는 다시 54.1kg!! 체중계가 다른 사람이라며 오류가 나더군요. 웃기죠?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마지막 키포인트까지 확인하고 가세요.
식단 (월요일)
어제 너무 과하게 먹었더니 배가 고프지 않았어요. 그래도 먹지않으면 살찌는 체질로 바뀐다는 이론으로 건강하게 먹었죠.
- 아침 사과1/2개, 계란 2, 요거트, 견과류
- 점심 소고기, 병아리콩, 브로콜리, 토마토소스
- 간식 디에트데이 고구마맛 프로틴에 MCT오일
- 저녁 삶은 배추에 닭가슴살
운동과 식단 (화요일)
- 운동할 때 아메리카노 챙기기! 커피섭취하면 지방 연소가 더 잘 되요.
- 스트레칭 20분
- 공복 러닝머신 30분 (마지막 10분간은 5.5&9의 속도로 인터벌 러닝을 했어요)
- 근력 등운동 30분
운동 후, 여전히 배가 고프지 않아요. 오늘은 더 건강하게 !!!
- 아침 홈메이드 요거트, 블루베리, 계란, 견과류
- 점심 토마토소스에 샤브 소고기, 콩, 브로콜리, 토마토&아보카도 (어제보다 많이)
일을 한 후, 중간 간식을 놓치고는 부랴부랴 시간 맞춰 먹으려고 애써봤어요.
- 저녁 우유, 닭가슴살, 양송이 버섯, 양파, 치즈 올려 먹기
이렇게 이틀간의 결과를 말씀드릴게요. 몸무게는 밀당의 귀재인것 같아요. 일요일 과식했을 때 살이 찌든 말든 상관없이 진짜 많이 먹었는데 평소 55에서 1키로 불었더라고요. 항시성이겠죠? 사람은 쉽게 변화지 않아요.
살이 찌고 싶으면 꾸준히 3주~3개월 이상 잘 먹자. (술, 밀가루, 당)
살을 빼고 싶으면 지속적으로 20일~100일 이상 좋은 음식 챙겨먹자. ( 채소와 단백질)
dana-danaspick 의 인스타를 보다가 식초를 식사전에 드시더라고요. 혈당을 조절과 과식 방지를 해준다는 영상을 보고 예전 지방을 식초콩으로 뺀 것이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틀간 사과 식초를 식전에 먹었어요. 저는 식초가 답이었다고 생각해요. 다시 정리하면
- 아침 식전 30분 식초>>홈메이드 요거트, 블루베리, 계란, 견과류
- 점심 식전 30분 식초>>토마토소스에 샤브 소고기, 콩, 브로콜리, 토마토 &아보카도 (어제보다 많이)
- 저녁 식전 30분 식초>>우유, 닭가슴살, 양송이 버섯, 양파, 치즈 올려 먹기
저는 쿠팡에서 유기농 사과 식초 구매했는데 자극적이지 않아 위가 약한 사람에게도 잘 맞을 것 같아요.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유튜브에 마녀스프 검색해보세요. 버터에 각종 야채와 단백질을 넣어 끓여 먹는 스프인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데다가 요즘처럼 이렇게 추운 겨울에 잘 어울려요. 제가 먹은 토마토소스는 응용해서 먹어본거인데 감량에 일조한 것 같아요.
마무리
운동보다 중요한것은 식단이에요. 건강하게 드세요. 특히 어머님들!! 가족 챙기신다고 본인은 뒷전이시죠? 마음 아파요.
- 하루 4번 아침, 점심, 간식, 저녁 (3~4시간 간격) 드세요.
- 식전 식초드세요.
- 건강한 식단으로 마녀 채소 스프 끓여드세요.
식단의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마음 다스리기가 기본으로 되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 치유,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한 미인되세요. 또 좋은 정보로 포스팅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