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서늘한 봄·가을에는 야외 소풍을 구상하게 되죠? 남녀 노소, 반려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경춘선 강촌레일파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곳의 자연뷰 인기와 리뷰가 좋아 야외 활동이 가능한 시기가 오면 체험해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강촌 레일파크! 김유정, 가평, 경강레이파크의 가격 비교, 만족도, 할인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겨울, 여름에는 못 탈까요? 계절별 바이크 탑승에 대한 제안도 해 보겠습니다.
강촌레일파크
- 11월 ~ 2월 매일 9시, 10시 30분, 12시, 14시, 15시30분 (1시간가량 소요)
- 3월~10월 17시
- 김유정역: 2인 35,000원 4인 48,000원
- 가평역: 2인 30,000원 4인 40,000원
- 경강역: 4인 35,000원 펫바이크 45,000원
가평은 레포츠의 관광 이미지가 있어서 다녀왔어도 한번 또 가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평소에 관심을 두고 있었어요. 문경에도 레일바이크가 있지만 가평은 어떨까요? 세군데의 각각의 특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
- 다양한 테마(바람개비, 비눗방울, 우주 등)로 가장 재미, 인기 많아요.
- 국내 최대 규모 (6km)
- 김유정역에서 출발
가장 비싸기도 하지만 지루할 틈이 없다는 호평이 많아요. 특히나 젊은층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가평 레일바이크
- 영화편지의 촬영지
- 가평역>>경강역>>가평역
- 김유정보다 내리막이 있어 스피드 (6세 아이도 즐길수 있는 속도)
- 반자동으로 페달 안 굴려도 되요.
- 애완견 가방 필요(대여가능)
- 북한강 철교 횡단과 느티나무터널
조용히 자연 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가평이 좋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강을 건너는 코스로 시원하고 숲을 지나서 눈이 호강하고 상쾌한 뷰를 선사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자연 뷰를 좋아한다면 제일 앞자리에 탑승 추천드려요.
경강 레일바이크
- 경강역>>북한강 철교(30미터 높이)>>경강역
- 100% 수동시스템으로 4인 바이크를 2인이 탑승시 힘들 수도 있어요.
- 반려견 동행 가능 (10kg 이하) & 놀이터 보유
- 느티나무터널
반려견이 있다면 경강 레일바이크가 최고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 반려견 동행이 가능하며 가평과는 달리 전용 탑승석이 있습니다. 다만, 10kg 이하의 애완견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뿐만 아니라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서 상당히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계절에 따른 이용 방법
- 여름: 선선한 늦은 오후
- 겨울: 담요나 귀마개
개인에 따라 11월~1,2월까지는 추울 수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으면 좋겠지만 우비를 챙기면 좋을 것 같고 햇빛가리개가 있지만 여름에는 모자, 양산을 챙겨보세요.
할인법
- 수험생: 30% 할인 수능날~다음년도 1월 31일(수험표 제시)
- 지역주민: 20% 할인 (신분증 제시)-주말, 공휴일에도 적용
- 단체할인: 10% 할인 4인승 8대(30명이상)-성수기 불가
네이버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음료수 & 간단한 스넥의 패키지 상품도 있어요. 카페의 슬러시와 커피는 여름에 특히나 인기가 많아요.
한 해가 시작될때 가족과의 시간을 먼저 떼어놓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렇지 않으면 가장 중요한 가족과의 시간이 그냥 흘러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봄 여행을 구상하다가 가평의 레일 바이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주차와 화장실의 편의 시설이 잘 갖쳐서 있고 사진의 포인트를 잘 잡으면 인생샷도 건질 수 있는 가평 레일바이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 반려견이 있다면 가평이나 강촌
- 반려견이 없다면 김유정이나 가평
가평으로 함께 가시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