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진선생님의 힐링 무료 특강을 신청해서 들으려 갔습니다. 일과 육아로 지친 3~40대 여성분들을 위한 "엄마와 나"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그! 런! 데! 보람상조 가입설명회였어요. 오리엔테이션, 보람상조 상품 설명 및 가입, 양재진 선생님의 강의로 이뤄져 쓰인 각본대로 저희는 이끌어 가고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이 세상에 대한 불만이 생기고 얼굴이 붉어지기도 했는데 보람상조 설명하시던 분의 화술이 상당히 뛰어나십니다. 죽음은 확정이다. 사망에 대한 슬픈 공감대 형성, 해결방법 제시, 독려, 더 많은 상품 가입등을 자신의 경험에 빗대여 설명하며 많은 스타벅스 충전 카드를 상품으로 뿌리며 진행하시더라고요. 상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람상조 가입금
- 17000원 282회(24년) 480만원 : 현장 행사가
- 35000원 143회 500만원
- 40000원 150회 600만 원
하나카드 사용 시 월 30만원 사용시 12000원 할인이 됩니다. 그러면 5천 원 24년 계약에 30만 원을 써야 하는 조건입니다. 저는 족쇄의 갑갑한 느낌이 듭니다. 24년! 여기서 추가비용은 얼마나 더 들까?
그런데 알아보다 보니 프리드라이프가 검색량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프리드라이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늘 함께 15000원 240회 360만 원
- 늘 정성 17500원 240회 472만 원 가장 인기 베스트
- 늘 만족 20000원 240회 480만 원
정리: 지금 당장보다 미래에 사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람상조 상품내용
관, 수의, 꽃, 장의차, 의전, 입관용품, 장례지도사, 앨범입니다.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양부모님이 모두 건강하셔서 기준이 없었습니다. 얼마 전에 장례식을 치른 지인에게 여쭤봅니다. 중요한 것은 식비&대관비의 지출이 많다는 사실. 그런데! 계약금 480에는 식비와 대관비제외입니다. 하나 더! 요즘은 화장을 많이 하기에 많이 간소화되었다는 것입니다. 480만 원까지 비용이 들지 않았다 합니다.
정리: 식비와 대관비가 장례식의 가장 많은 지출을 차지하며 실제 비용과 비슷해 보입니다.
보람상조의 특징은 오시는 직원분들이 많고 리무진을 거리 상관없이 전국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프리드라이프 & 보람상조 혜택& 추가 활용방법
다음과 같은 형태는 정말 많이 접하게 됩니다. 다양합니다. 개인의 성향과 패턴에 맞춰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상조
- 웨딩
- 크루즈
- 가전제품몰
- 어학연수
프리드라이프에서는 홈인테리어, 어학연수, 수연서비스 vs 보람상조에서는 국내여행, 건강검진, 가전제품, 공연 등의 색다른 서비스를 줍니다.
마무리
- 갑작스러운 일을 전문가에게 맡긴다.
- 목돈 지출 준비
-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 (여행, 가전제품, 인테리어, 결혼)
- 지금보다는 향후에 먼~ 미래에(인플레발생 시) 자금을 쓴다면 저렴한 가성비
재미있었습니다. 상황이 재미있더라고요. 더불어 양재진 선생님의 강의 내용도 유익했습니다. 20,30,40대 이후의 여성분들이 들으면 좋을 법한 내용들이었습니다.
배우자 선택기준
배우자 선택 시 고려하는 점은 콩깍지가 씌이면 상대에 대한 객관성을 잃게 됩니다. 이때는 나보다 내 주변 인물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대를 보고 싶은 대로 본다
- 상대 단점을 보고도 못 본척한다
- 상대의 변화하는 모습 기대하는 것은 금물이다
- 얻는 것이 있으면 책임하고 감당해야 하는 것도 있다
- 그대의 장단점을 보는 것은 결국 내 몫이다. 선택을 잘하자.
오빠 변했어? 초반 오빠는 200~300% 힘이 발휘되어 단거리처럼 에너지를 초반에는 많이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애가 될수록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록 에너자이저를 지속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2년 이상의 기간이 지나면 오빠는 30%의 마라톤 장거리 에너지로만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유념한다면 오빠는 당연히 변하고 여기에 맞춰서 움직이는 것이 현명할 듯합니다.
아내로써의 나
남의 편인 남편과 나는 어떻게 지내면 좋을까요?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봅니다.
너는 절대 외향적 일리가 없어! O형 같은 A형이네. 정신과에서 내외향의 구분은 본인의 속얘기 마음 표현을 하느냐에 따라 내외향으로 나눕니다. 그래서 말이 많은 수다일지라도 본인의 얘기를 잘하지 않으면 내향적인 사람입니다.
근육 단련을 위해 매일 운동하듯이 인내도 참는 연습을 많이 해야 성인이라고 합니다. 속으로 참다가 잠수타고 단절하는 극단의 선택을 하지 말고 내 생각과 감정을 잘 표현하는 연습 또한 필요하다고 합니다.
엄마로써의 나
보자마자 그냥 재수 없는 사람은 왜 그럴까? 나의 단점이 그대에게 보여서 싫은 것입니다. 이는 가족 내에서도 같은 성향의 구성원과는 사이가 좋을 수가 없습니다.
엄마로서 나는 어떻게 최선을 다 할 수 있을까? 중학교 때까지는 만들어 주고 지지해 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잘하고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주고 밀어주는 것은 부모의 몫인 거죠. 고등학생이 되면 그때는 손 쓸 수 없으며 일로써 엄마의 역할을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훌륭한 부모라고 합니다. 출산하기로 선택한 것에 대한 책임을 다 해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녀가 성장했을 때의 미래모습에 대해 공부해보라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 중 조회수 높은 5가지를 보고 공부하는 것이 더욱 더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yangbro
이런 강연은 늘 긍정에너지를 주는 듯해요. 유튜브에서도 양재진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