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은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시장의 맛집 리스트와 저의 개인적인 후기! 그리고 주차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시장에 갈지 말지 고민이라면 저는 중앙시장을 패스하고 다른 맛집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시장에서 웨이팅은 필수이며 따뜻한 음식을 먹어야 제맛인데 포장해서 호텔에서 드셔야 하기 때문인데요. 중앙시장에 다녀온 후기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속초 중앙시장 맛집
술빵, 감자전, 티각태각, 만석닭강정, 중앙 닭강정, 속초 새우 아저씨, 대게, 벌집 아이스크림이 시장 맛집이에요.
시장내에 가게가 많고 유사한 음식점이 많지만 시장의 대표 맛집 중심으로 살펴보고 왔습니다.
술빵 술찐빵 ★
어르신들이 좋아하며 먹었을 때 속이 편안한 빵으로 한 번에 여러 봉지를 사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속초분들도 좋아한다는 시장 맛집으로 리뷰 점수가 상당히 높습니다.
사기위해 줄을 서려고 보니 가게를 사람들이 둘러쌓어요. 다시 가봐도 줄은 줄어들 기미가 없어 저는 사 먹지 못했으나 인기가 어마 무시한 것으로 보아 맛집임에 틀림없습니다.
바로 옆집이 더 맛있고 친절하다고 하는 분들도 많으세요.
티각태각
여러 재료로 부각을 만들어 파는 가게로 시식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 튀기면 다 맛있지! 맥주안주로 선물용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많이들 구매해 가시던데 저는 튀긴 음식은 구태여 사고 싶지 않아 패스했어요.
만석 닭강정 ☆
속초의 대표 맛집으로 시장 안에서 두군데가 있으며 본점은 청초호 근처에 있습니다.
속초가 닭강정의 시초라서 시그니쳐메뉴처럼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는 생각에 구매를 해 봅니다.
구매한 날의 저녁이후로는 냉장보관을 하라고 알려주셨는데 둘이서 한통을 모두 다 먹었습니다.
메뉴 종류로는 순살과 뼈를 선택해서 보통맛과 핫끈 한 맛을 고르면 됩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기에 매운 순살로 주문해서 호텔에서 먹는데 그냥 닭강정이 아니더라고요. 순살과 닭껍질을 튀겨 새콤 달콤 매콤한 맛으로 순살이 촉촉하니 맛있었어요. 순살만 먹으면 지겹잖아요. 닭껍질 튀김은 쫀득쫀득하니 별미이더라고요. 꼭 드셔 보세요. 추천드려요.
속초 새우 아저씨
닭강정에 닭 대신 새우 들어간 맛일 것 같아서 패스했어요. 인기가 높아 당연히 대기하셔야 하는 맛집이에요.
감자전
감자를 갈아서 바로 즉석 해서 구워주시는 전이 먹고 싶었으나 포장해 가서 먹으면 식어 맛이 없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어느 튀김집 직원이 "안으로 들어와서 먹고 가세요"하는데 "그렇지! 먹고 가야지"하며 튀김집에 들어갔네요. 그런데 후회했습니다. 역시 맛집으로 인정된 곳은 이유가 있지~! 아닌곳도 다 그만한 까닭이 있지~! 그냥 일반 튀김집이었던 그곳은 그냥 평범했습니다.
벌집 아이스크림
가장 대기줄이 작은 벌집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일반 아이스크림에 꿀을 올려 벌집꿀까지 데코 해서 주시더라고요
벌집꿀은 처음 먹어봤는데 별미네요.
그런데 시장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판매해서 매력도가 떨어졌고 6.000원의 가치는 아니었어요.
대기하는 동안 옆집의 주먹떡갈비가 더 맛있어 보였어요. 남자 친구 말로는 벌집 아이스크림은 딸이고 떡갈비는 부모님이라고 하더군요.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아 좋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불고기 냄새로 한끼 식사로 딱이었어요.
속초 수제 맥주 ★
7,000원으로 다소 가격대는 있지만 맛을 보고 싶어 가장 상을 많이 받은 동명항과 도수가 높은 설 IPA를 사서 먹는데 과일향이 나는데 저는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남자 친구는 별로라며 대구에서 가져온 와인을 마시네요~!
과일향이 좋아 더운 여름날에 닭강정과 맥주의 조합으로 닭맥을 추천드립니다.
교통체증 피하는 법& 주차방법
속초에 가볼 만한 곳으로 중앙시장이 손꼽히는데요. 웨이팅 1시간은 마음먹고 가게 합니다. 언제 가면 가장 사람이 작을까? 고민하다가 토요일 오후 4시에 가 보자~! 헉! 역시나 사람이 많습니다.
초행길이라 운전이 서툰 점도 있었으나 좌회선 차선을 들지 못해 유턴받아 우회하게 되었는데 이게 웬걸? 빠른 지름 골목길로 네비가 안내해 주네요.
주차장에 대기줄을 보고는 기다리는 데에 시간 낭비 말고 좀 멀리 주차해 걸어오더라도 다른 곳으로 가보자며 시장 주차장을 지나쳤는데 이게 웬걸? 도로변에 주차선이 있는 무료주차공간을 찾았지 뭐예요?
네이비게이션이 가르쳐주는 대로 혹은 사전 조사한 대로 지키려고 하지 말고 주변을 좀 더 살펴보세요. 저희처럼 행운이 올지도 몰라요.
어느 지역마다 시장이 핫플이잖아요? 대구에 서문시장! 제주도에 올레시장! 굳이 줄 서서 먹어야 할까 하는 회의감도 드는데요. 시장 맛집이 아니더라도 속초시내에 충분히 맛집들이 많은데 이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저는 별로이더라고요. 시장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맛집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얘기하면서도 저는 닭강정 17,000원짜리를 오빠랑 클리어하고 왔답니다.
속초에서 맛있는 음식 드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댓글 환영합니다. 꾸벅~!